직무 · 모든 회사 /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Q.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분석 직무
혹시 바이오분석 직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ㅠㅠ혹시 해당 직무 산하에 어떤 팀들이 있는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
2026.03.13
답변 1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분석 직무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약물의 특성, 효능, 안정성 등을 분석하는 연구 역할을 담당합니다. 조직은 보통 분석 목적에 따라 세부 팀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 특성 분석이나 품질 분석을 수행하는 물성 분석 관련 팀, 세포 기반 시험을 통해 효능을 평가하는 바이오어세이 팀, 그리고 약물의 체내 거동을 분석하는 PK 분석 관련 업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직무는 분석 장비 활용, 실험 설계, 데이터 해석 역량이 중요하며 신약 또는 바이오시밀러 개발 과정에서 품질과 효능을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제약BD를 위해서는 어느 직무로 커리어를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석사 졸업 후 직무 고민 중에 있습니다. 바로 BD로 들어가고 싶으나, 신입 BD진입이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따라서 최종 직무를 제약 BD(상품기획,사업개발)쪽으로 생각하였을 때 커리어 스타트를 연구기획, 마케팅PM, R&D 중에 어느것으로 시작하는게 원활한지 여쭤보고자 질문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Q. 바이오제약연구직 취업 관련 조언
안녕하세요 이번 2월에 생명공학과 석사 졸업을 마친 취준생 입니다. 제가 배앙 정제 개발연구원 쪽이나 세포주 개발 연구원 쪽으로 취업을 진행하고 싶은데 졸업을 준비하면서 취업 준비를 제대로 못하다 보니 앞으로 무엇을 준비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조언을 받고 싶어 글을 올렸습니다. <스펙> 생명자원소재전공 학점3.91/4.5 생명공학과 4.5/4.5 직무 경험 : 발현 벡터 제작(Cloning), E.coli 배양 및 정제, western blot, FPLC, HPLC, UV-Vis 한국 연구 제단 프로젝트 : 1 외부 활동 : 국가근로, 교육조교, rise 인력양성 사업 참여 학업우수상 1 따로 졸업논문 외에 논문 결과는 없습니다. 우선은 하반기 취업을 목표로 어학성적과 컴활2급 준비중하고 있고, 동물세포 배양 경험도 없어서 따로 인턴이라든지 알바를 통해 직무경험을 쌓으면서 준비하려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커리어를 어떻게 쌓으면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Q. 제약 QC/QA 취직 관련
화장품/ 제약쪽을 희망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막학기 휴학생이고 QA 나 QC쪽 희망하고 있긴한데 화장품쪽은 외국타겟 마켓팅도 생각중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외국계 회사쪽으로 취업하는게 목표인데 현재 마땅한 대외활동이나 경험이 없습이다. 휴학 기간동안 경험을 쌓고싶은데 GMP 실무교육을 듣는게 나을까요 사무업무라도 지원을 계속해보는게 나을까요? 단기 알바 경험은 있긴한데 실무랑 직접적으로 연관은 없어서 사무직이라도 다녀보는데 나을지 GMP실무 교육을 듣는게 나은지 고민이 됩니다. GMP 교육의 경우 거의 하루종일 진행하고 3달정도는 매달려있어야해서 일이랑 동시에 하는 건 어렵다고 생각해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